일제 강점기의 역사를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교과목을 정규교과목에 포함시키자.

46 명 투표

Cdc6935cd3 dldrud2131
조회 5774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프고 괴로웠던 역사가 무었일까요?

저는 바로 일제 강점기가 가장 아프고 괴로웠던 역사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아프고 괴로웠기에 가장 잘 알고, 가장 잊지말아야하는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제강점기에 배울 수 있는 시간은 학교 역사시간에 조금 배우는 것이 전부입니다. 저는 일제 강점기의 역사만을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교과목을 정규교과목에 포함시켜 수업시간에 가르치고, 국어, 영어, 수학처럼 시험도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픈역사를 기억하는 것은 가해국가 뿐만 아니라 피해국가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이 이슈를 퍼가주세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UNISIVE
의의는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굳이 교과목으로 만들어야할까요. 일제강점기와 관련되서는 현재 교과서라던지 EBS수능교재 등 에서도 자세히는 아니나 충분히 서술될 만큼 들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시험이라니. 그럼 결국 암기과목이 하나 더 늘어난 셈이네요? 그리고 현재 배우고 있는 국사 혹은 역사 교과서에 들어간 일제 강점기 부분은 어떻게 처리하실 생각이시죠? 그대로 내버려두거나 축소하실건가요? 그럼 시험 범위도 중복되게 보는 건가요? 아니면 집중이수제처럼 한학기만 배우는 건가요? 이 부분은 명확히 해주셨으면 합니다.

프로젝트

Btn messe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