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투표
우주당은 "디지털 직접 민주주의 플랫폼"을 지향한다

62 명 참여

시스 조회 447

우주당을 만들면서는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만들었고, 멀리는 유럽의 해적당과 같은 온라인을 이용한 직접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정당도 꿈꾸긴 했습니다만, 그건 저의 개인 바램일 뿐. 앞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 하면서 방향과 방법이 정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주당이란 명칭을 정할때에도 초기에 참여한 사람들의 투표로 결정했듯이, 우리가 정해야 할 것들을 함께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서 결정해 나가면서요.

우주당을 만들고 몇주간 많은 분들로부터 우주당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정치를 꿈꾸는 사람들은 많고 그런 곳에 참여하고픈 갈증을 가진 시민들도 많습니다. 우주당이 그런 곳인지 궁금한 분들도 많고 멀리는 어디까지 바라보고 있는지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지금은 우리를 설명할 문구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주당은 디지털에 기반한 직접 민주주의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현하는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은 온라인 서비스만을 지칭하는게 아니라 이 곳에 오는 모든 사람들이 우주당을 이용해 자신의 정치적 의사를 발언하고 공감하는 사람을찾아 활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이때까지의 정치로부터 소외되어왔던 상황을 극복하고 직접 그리고 함께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 나가는 곳이 우주당입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Btn messe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