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당은 "시민들 누구나 정치 개혁 활동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곳"이다.

56 명 투표

Ab35377ba8 시스
조회 6141

2016년 11월 11일에 오프라인에서 모인 당원들이 결정한 우주당의 첫째 원칙입니다. 작지만 중요한 원칙 하나씩을 잡아가며 그 안에서 시민이면 누구나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실행하는 걸 지지하기로 했습니다. 이 원칙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본 원칙
우주당은 시민들 누구나 정치 개혁 활동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곳이다. 
우주당의 당원은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가 원하는만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하며, 또한 시민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이 이슈를 퍼가주세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스팸 방지를 위해 사람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chung_sanae

우주당에 대한 의견 추가해 봅니다. 수평의 연계와 소통을 지향하는 온라인정당이다. 소속정당 불문하고 급하면 뭉치는 과제 해결형 온라인 정당이다.  서양에는 해적당! 한국에는 우주당!

보라
찬성

모임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누구나' 와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가 원하는 만큼 대목에서' 부분에 감동이 이네요.! 

'억지로' 어거지로 활동하는게 아닌 각자의 고유성으로 재미 진지 즐거움 슬픔 비탄 유쾌 통쾌... 등등등

우주당원들의 다채로운 활동들이 또다른 시민들의 참여로 이어지게 되는 모습이 그려지네요.

기본 원칙이 가져다 줄 나비효과가 기대됩니다.

오늘은 2016-11-12 .. :) 

시스
찬성

모임에서 제가 기억나는 것은.. “간단한 원칙”을 세우고 서로 또는 함께 무엇이든 해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간으로 만들자는 이야기들이었습니다. 축구대표선수들의 국가대항전을 보는 관객이 아니라, 넓은 공터에서 서로 다른 놀이를 하고 있는 어린아이들의 무리들처럼요. 그러다가 누군가가 축구대표에 출전하겠다고 한다면 함께 지지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들자는 이야기들이 있었네요.

프로젝트

프로젝트
Btn messenger